솔메딕스, 이화의료원 ‘메디헬스케어 클러스터 R&BD FAIR’ 참가
- Solmedix

- Nov 11
- 1 min read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이화의생명연구원(연구원장 이향운)은 최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컨벤션센터에서 ‘메디헬스케어 클러스터 R&BD FAIR’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연구·산업이 함께하는 산·학·연·병 네트워크의 장으로, 대학·의료원·기업 간 연구 및 기술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400명이 참석했다.
행사 현장에는 이화의료원이 운영 중인 국책사업단과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등 38개 기관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의료진과 산업계 전문가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이날 부스 전시 기업의 한 관계자는 “병원이라는 공간 안에서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특색있는 전시와 정보를 제공한 것이 인상적이고, 의료현장의 계신 분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몹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향운 이화의생명연구원장 겸 의무산학부단장은 “이화메디테크포럼의 10회까지 여정은 연구중심병원으로 나아가는 이화의 성장 그 자체였다”며 “이화가 가진 학문 간 융합력과 여성 리더십의 저력을 바탕으로, 미래 의료를 선도할 ‘인간중심 바이오·AI 융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유경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병원 안에서 포럼과 기업 전시, 스타트업 IR, 그리고 1:1 파트너링이 동시에 진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 행사가 이화의료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향숙 이화여자대 총장은 “이번 행사는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넘어, 대학·연구기관·병원·산업체가 함께 메디헬스케어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화가 주도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 기술과 연구 성과가 실제 산업과 의료 현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의학신문, 김현기 기자, 2025.11.10]
- 솔메딕스 대외 협력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