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생태계 내의 의료기술 사업화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이기열 산학협력단장)은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을 국내 유수의 기업, 대학, 연구기관에 소개하여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융복합 생태계 내의 의료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융복합 생태계 내의 의료기술 사업화'라는 주제로 지난 22일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2019 KU Medicine R&BD Fair' 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이기형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엄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진흥본부장, 박계훈 아주IB투자 벤처투자본부장, 양인철 (주)솔메딕스 대표, 이현호 (주)브이에스팜텍 연구소장이 특강 연자로 나서 의료기술 사업화를 위한 의미있는 발표를 진행하였다.
특히, (주)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의료인 창업, 팀 빌딩을 통한 성공전략' 이라는 주제로 창업이후 경험한 팀 빌딩의 주요성과 부족한 역량을 채우기 위해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해 나간 경험을 공유하여 MOSAIC Platform과 MOSAIC Factory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효율적인 의료기술 사업화를 위한 솔메딕스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특강 이후에는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소개하는 발표와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 IR 행사가 이어졌으며 행사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 투자기관 관계자, 의료인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 솔메딕스 대외협력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