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메딕스, SBA 액셀러레이팅 센터 투자 이후 기업가치 42% 상승



의료기기개발 전문기업인 ㈜솔메딕스 (대표 양인철)는 지난 4월 SBA 로부터 투자를 받은 이후 6개월 만에 42% 상승한 기업가치로 국내 주요 투자사인 스틱벤처스와 스톤브릿지벤처스로 부터 후속투자를 유치하였다.


솔메딕스는 새로운 가치를 담는 MOSAIC Platform 지식 서비스를 기반으로 임상 의료진의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진단하여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다양한 임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분야의 사업성을 진단할 수 있는 전문가 그룹을 보유하고 있어 보다 효율적이며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의료기기 제품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솔메딕스의 후속투자 유치는 SBA 액셀러레이팅 센터의 탄탄한 투자네크워크와 홍보프로그램이 뒷받침 된 덕분이다. 


SBA 액셀러레이팅 홍보프로그램은 뉴스매체의 온라인과 지면에 기업 인터뷰기사를 보도하고 이를 재구성해서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BA액셀러레이팅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등의 지원을 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투자사실이나 신제품 출시에 대한 기사를 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투자 선구안'으로 굵직한 딜을 선도해 온 벤처캐피탈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솔메딕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솔메딕스는 금년 6월에 SBA가 운영하는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로 본사를 옮겼다. SBA 투자유치 이후 사무공간 및 연구소에 대한 니즈가 있었는데, 마침 SBA 액셀러레이팅센터 소개로 DMC 첨단산업센터 입주를 신청하여 선정된 것이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SBA의 많은 도움을 받았다. SBA의 투자를 받아 개발비 등의 운영 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고, SBA가 운영하는 DMC 첨단센터에의 입주도 연계해 주었다”며 “SBA 액셀러레이팅센터는 직접 투자 뿐 아니라 사업의 방향 등 여러모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창업기업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SBA 액셀러레이팅센터 이태훈 센터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그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적시에 투자를 유치하고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SBA 액셀러레이팅 사업은 우수창업기업을 발굴, 투자하여 비즈니스서비스, 인프라,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투자사 152개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중도일보, 봉원종 기자, 2018.11.13

조회 0회

솔메딕스는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제품화 하기 위한 협력 비즈니스 모델인 MOSAIC Platform을 구축하였습니다. 임상, 시장, 기술, 허가, 보험 분야의 사업화 가능성을 사전에 진단하여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아이디어의  진단, 시작품 제작, 특허, 국가과제, 실증연구, 전임상연구, 시제품 개발, 기술이전, 제품 출시까지 MOSAIC Platform의 Co-Business 파트너들과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솔메딕스 | 사업자등록번호 : 782-87-00200 | 대표 : 양인철

​03920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330, 721호 (DMC첨단산업센터)

T : +82-2-717-7852 | E : support@solmedix.com

© 2015-2020 Solmedix Co., Ltd.

img_value030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