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솔메딕스 ‘2023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

라이트인(Lightin) ‘Best’,모자익 비솔루션(MOSAIC be-Solution) ‘Excellent’



의료기기 오픈 이노베이션 전문 벤처기업 솔메딕스(대표 양인철)가13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개최된 ‘2023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 2개 분야에서 수상했다.


올해 처음 열린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혁신적 기술,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 모델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기술성, 심미성, 혁신성을 심층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엄선한다.


솔메딕스는 이번 어워즈에서 ‘라이트인(Lightin)’ 제품으로 ‘치료·수술기기’ 분야 ‘Best’, ‘모자익 비솔루션(MOSAIC be-Solution)’으로 ‘혁신기술 기반 의료기술’ 분야 ‘Excellent’를 각각 수상했다.


어워즈 최고상인 ‘Best’를 수상한 솔메딕스 라이트인은 성대마비·성대결절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경피적 성대주입술 시 정확한 위치에 약물을 주사할 수 있는 실시간 광유도 약물 주입 장치로, 솔메딕스가 기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2021년 치료재료 급여 목록 등재 이후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와 핸즈온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등 국내 보급 확산을 위한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미국 FDA 승인 심사 절차를 밟고 있다.


‘Excellent’로 선정된 모자익 비솔루션은 솔메딕스가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 아이디어 사업화 진단 프로그램이다. 외부에서 의료기기 아이디어가 제안되면 모자익 비솔루션을 통해 아이디어를 임상, 기술, 시장(인허가·보험) 측면에서 다각적으로 검토 후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진단한다. 1000여 명의 외부 진단 전문가 풀을 보유해 최적 전문가 매칭이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자와 진단 참여 전문가를 상호 블라인드 처리해 진단의 객관성을 높이고 있다. 또 모든 진행 과정에 비밀 유지 협약 절차를 도입해 아이디어가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한다. 좋은 의료기기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솔메딕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모자익 비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올해 신설된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가장 좋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의료 현장 좋은 아이디어를 선별 발굴해 혁신적이면서도 실용성 있는 제품으로 상용화할 수 있도록 솔메딕스 모든 임직원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팜뉴스, 이권구 기자, 2023.09.14]




- 솔메딕스 대외 협력팀 -

조회수 7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