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메딕스-바이오솔루션, 생리활성 상처치료제 위탁생산 계약 체결


사진 왼쪽부터 양인철 솔메딕스 대표,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사장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 솔메딕스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상장사 바이오솔루션이 지난 5일 바이오솔루션의 상처치료용 의료기기 ‘스템모빌-겔’ 제품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솔메딕스가 생산 시설인 ‘모자익 팩토리’를 통해 생산하게 될 스템모빌-겔은 펩타이드 기반 생리활성 상처치료제로 일반 상처, 난치성 궤양 등의 피부질환 치료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극대화해 바이오솔루션의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비임상시험을 마치고 허가용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위탁생산(CMO) 제품은 해당 임상시험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오솔루션 본사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서 양 사는 이번 CMO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 협력 분야를 지속해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바이오솔루션이 보유한 바이오 기술과 솔메딕스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역량을 융합해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양 사 간 여러 협력 프로젝트가 추진될 전망이다.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사장은 “의료기기에 대한 뛰어난 기술적 이해와 제조 능력을 갖춘 솔메딕스와 차세대 제품 생산에 관한 협력을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블록버스터급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세포치료 분야의 국내 대표 바이오 상장사인 바이오솔루션과 혁신 생리활성 상처치료제의 임상시험 준비를 위한 CMO 파트너가 돼 기쁘다”며 “모자익 팩토리의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과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템모빌-겔 제품이 조기에 상용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넨셜 뉴스, 최용준 기자, 2020.08.09]


기사링크


- 솔메딕스 대외협력팀 -

조회 35회

솔메딕스는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제품화 하기 위한 협력 비즈니스 모델인 MOSAIC Platform을 구축하였습니다. 임상, 시장, 기술, 허가, 보험 분야의 사업화 가능성을 사전에 진단하여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아이디어의  진단, 시작품 제작, 특허, 국가과제, 실증연구, 전임상연구, 시제품 개발, 기술이전, 제품 출시까지 MOSAIC Platform의 Co-Business 파트너들과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솔메딕스 | 사업자등록번호 : 782-87-00200 | 대표 : 양인철

​03920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330, 721호 (DMC첨단산업센터)

T : +82-2-717-7852 | E : support@solmedix.com

© 2015-2020 Solmedix Co., Ltd.

  • Black Facebook Icon
  • Black LinkedIn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