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메딕스, 광유도 약물주입 기기 ‘라이트인’ 식약처 허가 획득




신개념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 솔메딕스는 실시간 광유도 성대 내 약물주입술용 의료기기인 ‘라이트인(Lightin)’ 제품이 지난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이트인’은 광원 장치와 광섬유 카테터를 연결해 의료진이 주삿바늘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2018년 국내 특허등록에 이어 2019년 미국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현재 ‘라이트인’의 주요 타겟 환자군은 이비인후과 내 성대질환 환자들이다. 그동안 성대마비 등 성대질환 환자에 대한 성대주입술은 정확한 약물 주입 위치를 확인하기 어려워 소수의 숙련된 전문의에 의해서만 시행해왔다. ‘라이트인’을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주삿바늘의 위치를 알 수 있어 성대주입술에 대한 의료진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다. 특히 환자 입장에서는 치료 효과를 높이고 합병증 위험 최소화로 안전성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

솔메딕스는 2018년말 부산대병원과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라이트인’ 관련 원천기술을 도입한 이후 1년여 만에 제품 상용화에 성공했다. 의료진의 좋은 아이디어를 신속히 사업화 할 수 있는 시스템과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다.

양인철 솔메딕스 대표는 “‘라이트인’은 이비인후과 외에도 성형외과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어 약물주입술 영역 전반에 신선한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는 효과 검증을 위한 임상연구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증 심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0.01.23. ]


기사링크

- 솔메딕스 대외협력팀 -

조회 45회

솔메딕스는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제품화 하기 위한 협력 비즈니스 모델인 MOSAIC Platform을 구축하였습니다. 임상, 시장, 기술, 허가, 보험 분야의 사업화 가능성을 사전에 진단하여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아이디어의  진단, 시작품 제작, 특허, 국가과제, 실증연구, 전임상연구, 시제품 개발, 기술이전, 제품 출시까지 MOSAIC Platform의 Co-Business 파트너들과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솔메딕스 | 사업자등록번호 : 782-87-00200 | 대표 : 양인철

​03920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330, 721호 (DMC첨단산업센터)

T : +82-2-717-7852 | E : support@solmedix.com

© 2015-2020 Solmedix Co., Ltd.

  • Black Facebook Icon
  • Black LinkedIn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