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솔메딕스, '다중진단 평가시스템' 협약 체결

아이디어부터 제품 출시까지 전 주기적 협력


삼성서울병원 바이오 의료 중개지원센터(이하 BMCC, 센터장 방사익 성형외과 교수)가 지난 15일(수) (주)솔메딕스(대표 양인철)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효율적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다중진단 평가 시스템'을 구축해 제품화 단계별 고도화를 위한 기술사업화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여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BMCC는 산·학·연-병원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해 의약품, 의료기기 등 바이오·헬스케어 기술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앞당기기 위한 의료진 중심의 컨설팅과 교육, 커넥트 프로그램을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특히, 기업 요구 맞춤형 전문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자문을 제공하는 'On-Demand Consulting'과 효율화 연구 플랫폼을 통해 과학적 근거 마련을 돕는 'In-Depth Consulting'은 효과성을 인정받아 많은 전문가들과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고 삼성서울병원 측은 말했다.

㈜솔메딕스는 의료진의 아이디어의 가치를 담아 새로운 개념의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으로 의료진 요구를 반영해 철저한 기술 분석과 제품개발 방향을 설정하고 마켓 포지셔닝을 통해 제품개발을 추진해 외과용 수술기기를 성공적으로 제품화했다.


BMCC 방사익 센터장은 "이번 솔메딕스와의 협력을 통해 수요자의 아이디어와 공학자들의 기술력이 만나 실제적으로 사업화 아이템 발굴 단계에서부터 출시 단계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진단 및 제품 고도화가 가능한 전주기 사업화 과정 평가 및 보완 시스템을 갖추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기존 수동적 상담(Passive Consulting)형태 위주로 진행됐던 컨설팅 서비스도 능동적 돌봄(Active Care) 형태로 진화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다품종 의료기기 시장 특성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새로운 시도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기를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헬스미디어, 박재성 기자, 2017.03.16

조회 22회

솔메딕스는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제품화 하기 위한 협력 비즈니스 모델인 MOSAIC Platform을 구축하였습니다. 임상, 시장, 기술, 허가, 보험 분야의 사업화 가능성을 사전에 진단하여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아이디어의  진단, 시작품 제작, 특허, 국가과제, 실증연구, 전임상연구, 시제품 개발, 기술이전, 제품 출시까지 MOSAIC Platform의 Co-Business 파트너들과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솔메딕스 | 사업자등록번호 : 782-87-00200 | 대표 : 양인철

​03920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330, 721호 (DMC첨단산업센터)

T : +82-2-717-7852 | E : support@solmedix.com

© 2015-2020 Solmedix Co., Ltd.

  • Black Facebook Icon
  • Black LinkedIn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