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대학교기술지주(주) 와 솔메딕스는 의료기기 분야 기술사업화 성과창출 및 공동사업화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제휴 협약을 지난 7월 26일 온라인을 통해 체결하였다.
본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상호 기관들은 유기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에 대한 ▲의료기기 핵심 기술의 고도화 ▲의료기기 기술사업화 ▲우수한 의료기기 분야 기술 발굴 ▲be-Solution을 통한 사업성 진단 등을 추진하여 기술사업화의 성과창출을 추진하게 된다.
솔메딕스는 지난 2018년 11월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부산대학교병원이 개발한 실시간 광유도 기술
을 이전 받아 기술사업화 추진 2년여 만에 '라이트인' 제품을 출시하여 식약처로 부터 의료기기 품목인증 획득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중분류 신설을 통한 급여 등재를 완료하여 성공적인 사업화를 이끈바 있다.
이러한 성공스토리를 발판으로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대학교기술지주(주) 와 솔메딕스는 부산대학교와 부산대학교병원의 의료기기 관련 유망기술을 발굴하고 사업화 플랫폼(MOSAIC Platform)지원을 통해 기술이전 활성화 촉진 및 사업화 R&D지원을 통해 기술사업화 역량을 제고하고 연구진의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 진단(be-Solution), 사업화 기획, BM 설계, 사업화 R&D 비용 지원, 제품화 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특히 솔메딕스가 개발한 전문가 진단 프로그램인 be-Solution을 통해 발굴 기술에 대한 사업성 진단 리포트를 제안자에게 제공하고 유망 기술에 대해서는 솔메딕스가 직접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기술도입 후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 솔메딕스 대외 협력팀 -
コメント